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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공지] 카페24 쇼핑몰 양도양수방법

쇼핑몰호스팅 서비스의 명의를 변경하여 양도/양수 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안내에 따라 

명의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등기우편으로 카페 24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양도양수는 서류 정상 접수 후 영업일 기준 약 2~3일 소요되며, 처리 완료시 SMS로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서류에 이상이 있을 경우, 신청서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이 되오니, 신청 시 연락 가능한 번호로 기재 해주셔야 합니다.

 

1, 서류 보내주실곳(등기우편)

  A.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2동 395-70 전문건설회관 25층 카페24(주)

  B.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보라매로5길 15 (신대방동) 25층 카페24(주)

  C. 받는 사람 : 명의변경 담당자 앞

 

2, 첨부서류(쇼핑몰 양도양수 서류)

  A. 보내주시는 서류는 2주 내에 모든 서류가 접수되어야 하며, 2주내에 모든 서류가 접수되지 않을 경우 기존 접수된 서류는 폐기처리 됩니다.

     보내실때 누락된 서류는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서 보내주시기 바라며, 일부서류 누락시 반드시 2주내에 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 등기우편외 우편 및 택배등으로 접수하실 경우, 분실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등기우편외의 방법으로 발송하여 분실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명의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1) 쇼핑몰 명의변경 신청서

       ▶ 쇼핑몰 명의변경신청서 다운로드

       ▶ 쇼핑몰 명의변경신청서 작성예제

 

    2)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서

       ▶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다운로드

       ▶ 도메인 명의변경신청서 작성예제


   명의 변경시 하기 내용 대로 서류 접수가 필요합니다. 

   명의변경 신청서 원본 1부 , 인감증명서 원본 각 1부 (양도자/ 양수자 모두 필요), 신분증 사본 각 1부 (양도자/ 양수자 모두 필요),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일반회원 경우 ( 사업자등록증 X )


   (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서 경우 양도자,양수자분  상의 하신후 신청서를 보내주세요 )

     도메인 명의 변경은 양수자의 카페24 아이디가 존재해야 가능합니다.

     도메인 명의 변경시 도메인 정보 조회를 통해 정확한 소유자(양도자) 확인하여 서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C. 명의변경 신청서 원본 1부

    1) 쇼핑몰 호스팅만 명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명의변경 신청서 (쇼핑몰)’ , 도메인만 명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서’

        호스팅과 도메인을 함께 이전을 원하실 경우 위 서류를 모두 작성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날인 부분에 양도자, 양수자 두 분의 인감 도장을 꼭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 보내주시는 양도자/양수자의 인감증명서 원본의 인감 날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3) 신청서 내의 양도자/양수자의 정보, 체결일자, 명의 변경을 원하는 아이디 또는 도메인 주소를 정확하고 빠짐없이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은 반드시 현재 사용 중이신 정보로 기재 하셔야 합니다.)

    4) 타 기관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카페24를 통해 명의변경을 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관리자 페이지 '상점관리 > 상점기본정보 > 상점도메인 설정' 메뉴에서 기본연결 도메인이 '타기관'으로 표시된 경우는 타기관 구매 도메인입니다.

 

  D. 인감증명서 원본 각 1부 (양도자/ 양수자 모두 필요)

    1) 인감증명서 원본을 보내지 않으시면 명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사본 불가)

    2) 명의 변경 신청서에 날인한 인감 날인과 동일한 인감증명서 원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인감증명서 원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개월이 경과한 인감증명서 불가)

    4)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 국내거소신고자 인감증명서 원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 신분증 사본 각 1부 (양도자/ 양수자 모두 필요)

    1)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 국내거소신고증 사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개명을 하신 경우 주민등록초본(3개월 이내) 원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회원의 경우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사업자 제외)

 

  F.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1) 양도자 또는 양수자가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회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각각 제출하셔야 합니다.

    2) 양도자가 현재 폐업을 했을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폐업사실증명원’ 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 양도자와 양수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 중복되는 구비서류는 각 1부씩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소유권이전 시 국제 도메인 60일 잠금 안내

    국제 도메인(.com/.net 등)인 경우 경우 도메인 소유자가 아닌 타인이 불법으로 도메인을 이전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보안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해당 도메인은 60일간 기관이전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소유권이전 완료 후 기관이전 잠금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양도자의 동의가 있어야 하며

    양도자는 고객센터 문의게시판에 '소유권이전에 따른 기관이전 "잠금해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유의사항

  A. 명의변경완료후 관리자 페이지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내쇼핑몰정보' 메뉴의

     '쇼핑몰 사업자/ 통신판매신고정보' 내용을 직접수정해주셔야 합니다.

  B. 사업자정보가 변경되어 PG사 아이디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전 PG사 아이디로 거래된 건에 대해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카드/계좌이체 취소처리가 불가하며, PG사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취소 가능합니다.

  C. 도메인 명의 변경은 양수자의 카페24 아이디가 존재해야 가능합니다.

  D. 도메인 명의 변경시 도메인 정보 조회를 통해 정확한 소유자(양도자) 확인하여 서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E. 외국인 회원이 명의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 국내거소신고증 사본 및 인감증명서 원본을 모두 제출할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F. 서류 미비시 2주 내에 모든 서류가 접수 완료 되지 않으면 접수된 서류는 폐기처리 되어 다시 보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G. 보내주실 때 누락된 서류는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 드리며, 누락되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2주 내에 서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등록번호가부여되지 않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조합, 비영리 단체, 회사, 기관, 학교, 장애인단체 등은 법인사업자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명(고유 번호증서),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표자 인감증명서 원본 (발급일 3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증명은 가까운 세무서 또는 홈텍스를 통해 발급 가능. 주의 (고유번호증서와 인감증명서는 원본으로 발급)


4. 상속으로 인한 소유권이전 신청 서류

  A. 상속 소유권이전 신청서 (신청서 상에 가족관계증명서 원본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 모두의 인감도장 날인 필수)

     ▶ 쇼핑몰 상속 소유권이전 신청서 다운로드

     ▶ 도메인 상속 소유권이전 신청서 다운로드

  B. 피상속인의 사망신고 사항이 등재 된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주의 : 사망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발급)

  C. 상속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원본(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로 상속권자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주민등록 초본)

  D. 사망자의 사망확인서 원본(병원 및 국가기관에서 발급된 서류)

  E. 신청서상 실제 상속받는 이 포함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상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 모두의 인감증명서 원본

 

5. 추가 안내사항

  A. 부부간의 명의 변경 시에도 양도양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B.개인 계정에서 사업자 계정으로 변경하고자 할때도 양도양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C. 고객에 대한 적립금은 일반적으로 양도양수시 승계를 하고 있습니다.

  D. 명의변경신청후 진행사항은 카페24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됩니다.

 

※ (참고사항) 양도,양수 등을 통해 쇼핑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이전하는 경우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등 적법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명의변경(양도,양수) 후 무엇을 해야 하나요?



상점정보 / PG 재신청 / 광고 등의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상점 정보 초기화 방법

 

  1. 초기화 요청 메뉴 : https://ecsupport.cafe24.com 우측 상단 '1:1 문의'

 

  2. 초기화 요청 내용

    1) 제목 :  사업자번호(정보) 변경에 따른 결제 관련 서비스 초기화 요청

    2) 내용 :  새로운 사업자번호(정보)로의 재신청을 위한 카드/계좌이체 결제 서비스 초기화 요청 등으로 내용을 기재합니다.

 

쇼핑몰 관리자 정보 변경

 

  아래 가이드에 따라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정보 변경 후 동일 PG 또는 PG사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상점관련 정보 변경

 

    1)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내쇼핑몰정보' 메뉴에서 사업자/회사정보, 고객센터 정보 등을 변경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쇼핑몰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3)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결제관리 > 무통장입금 계좌설정' 메뉴에서 무통장 주문시 주문서에 표시될 계좌번호로 입금 계좌를 변경합니다.

    4) 이 외의 상점관리 메뉴의 설정도 새로 운영하실 쇼핑몰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2. 동일한 PG사로 재신청

 

    1)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 > 이용현황 > 상세보기 > 동일한 PG사로 재신청' 을 클릭하여 신청을 합니다.

    2) 재신청 후, 카드승인이 진행되는 동안 양도업체의 결제연동은 유지됩니다.

    3) 양수업체로 선정된 PG가 카드승인 완료 후 '심사완료'라는 상태값과 함께 '이용중으로 변경' 버튼이 함께 표시됩니다.

    4) '이용중으로 변경'버튼을 클릭하면 양수업체로 재신청한 PG로 결제연동이 완료됩니다.

 

 

  3. 다른 PG사로 변경 신청

 

    1) 다른 PG사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카페24 고객센터' 또는 '1:1 문의'를 통해 요청을 합니다.

    ※ 양도업체 PG사 연동 해제 후 양수자 명의의 다른 PG사 신청시에는 '1:1 문의'를 통해 초기화 요청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2) 쇼핑몰 관리자의 '상점관리 > 결제관리 > 통합결제(PG) > 이용현황 > 상세보기 > 다른PG사로 변경신청'에서 다른 PG사로 신규 신청을 합니다.

    3) 다른 PG사로 신청 후, 카드승인이 진행되는 동안 양도업체의 PG 결제연동은 유지됩니다.

    4) 양수업체로 신청된 PG가 카드승인이 난 후, '심사완료'라는 상태값과 함께 '이용중으로 변경'버튼이 함께 표시됩니다.

    5) '이용중으로 변경'버튼을 클릭하면 양수업체로 신청한 다른 PG로 결제 연동이 완료됩니다.

 

 

  4. 휴대폰 결제 변경

   

    1) 기존 사업자가 휴대폰 결제를 사용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기존 사업자가 휴대폰 결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날, 모빌리언스에 양도 양수 사항을 통보하여 기존 사업자의 연동은 해지하고

       변경된 신규 사업자명의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기존 사업자의 이용 내역은 '1:1 문의'를 통해 초기화 요청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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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랭크업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사이트프라이스 서비스"란 사이트(www.siteprice.co.kr)에서 사이트/도메인 매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서비스로 사이트프라이스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 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사이트매매, 도메인매매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행의 취업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사이트매매, 도메인매매등록 및 매물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문자발송 서비스
3. 쪽지발송 서비스
4. 사이트매매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6.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 정보, 매물정보 노출)

① "회원"의 매매정보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매물등록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매물정보를 노출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매물정보의 공개/비공개 지정, 매물정보 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매물정보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매물정보 열람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회원에게 무료/유료로 매물정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매물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매물정보의 연락처 정보는 제8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매물정보에 한해 제공한다.(단,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④ "제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이며.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④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매물정보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매물정보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으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매물매매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회원"의 매물정보는 "회사"의 동의없이 재배포할 수 없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④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0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⑤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36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0 조(서비스 취소 및 환불)

①판매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계약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매매계약을 취소하고 예치 대금을 환불 요청할 경우 회사의 취소 및 환불 절차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으며, 대금 전액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구매자는 매매계약 성립 후 판매자의 귀책 사유 없이 소유권 이전 거부 및 대금 지급 지연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③이미 지급이 완료된 대금에 대해서는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2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①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②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4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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